퍼포먼스 마케터
부문
비즈니스그룹
직군
마케팅
경력사항
경력 4~7년
고용형태
정규직
근무지
모두싸인 서울지사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 2관 10층 모두싸인

모두싸인은 2015년 ​설립 ​이후 ​‘계약이 모두에게 ​더 간편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바꾼다’라는 미션과 ​‘계약의 표준이 된다’는 ​비전 아래 ​국내 ​전자서명 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로 ​성장한 B2B SaaS ​기업입니다.


대한민국 ​1등 전자서명・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공공기관을 ​위한 전자서명 서비스 ​‘모두싸인 공공용’, ​AI ​계약 관리 ​서비스 ‘모두싸인 ​캐비닛’ ​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공과 민간, 산업군과 부서, 규모에 제한없이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모두싸인이 활용되며 2025년 12월 기준 누적 33만 기업 및 기관 고객과 1000만 이용자에게 선택 받았습니다.


또한 모두싸인은 SBVA(구 소프트뱅크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상위 4대 투자사(2023년 AUM 기준)를 포함한 유수의 투자사로부터 누적 투자액 321억원을 유치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의 정체성은 ‘탁월함, 신뢰, 연결’이라는 세 가지 단어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사람들이 모여 압도적인 1위 서비스로 계약의 표준을 만드는 탁월함, 안심할 수 있는 보안과 안정성으로 1,000만 이용자의 약속을 지키는 신뢰, 그리고 계약의 시작과 끝, 수많은 사람과 비즈니스를 잇는 연결입니다.


이제 모두싸인은 다음 10년을 향해 나아갑니다. 전자계약으로 시작한 혁신, 이제 AI CLM(Contract Lifecycle Management, 계약 생애주기 관리) 플랫폼으로 확장합니다. 전자서명을 넘어 계약의 시작부터 끝까지, 계약의 전 과정을 혁신하는 CLM 플랫폼으로. 계약 데이터는 비즈니스의 속도를 높이는 새로운 자산이 됩니다.


대한민국 대표 B2B SaaS 기업으로의 여정이 우리 앞에 남아있습니다. 모두싸인팀과 함께 꿈꾸고 도전하며, 계약의 표준이 되는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갈 당신을 기다립니다. 지금이 모두싸인에 합류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 모두싸인은 이렇게 일해요



|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어요


1️⃣ "팔리는 이유가 명확한 제품"을 마케팅한다는 즐거움

이미 업계 1위인 모두싸인은 제품 자체가 강력합니다. 억지로 포장하거나 과장할 필요 없이, 진짜 고객이 만족하고 있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마케터로서 더 진실된 메시지로 소구할 수 있고, "좋은 제품을 제대로 알리는 일"에 집중할 수 있죠.


2️⃣ 퍼스트 무버답게, 내가 하는 모든 게 커리어가 된다

업계 리더라는 건 단순히 숫자만 앞선 게 아니라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해요. 여기서 하는 캠페인과 실험 하나하나가 곧 나의 커리어 포트폴리오가 됩니다. 그냥 따라가는 마케팅이 아니라, 시장을 만드는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거죠.


3️⃣ 의견이 실제로 실행되는 "진짜" 협업 문화

모두싸인에서는 마케터 한 사람 한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고 실제 업무에 반영해요. “내가 한 말을 팀이 진짜로 실행하네?”라는 경험을 매일 하게 돼요. 단순히 지시받는 사람이 아니라, 함께 만드는 동료가 된다는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 주요업무

  • 디지털 광고 캠페인 기획 및 운영 :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SNS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해 캠페인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 전환 중심의 랜딩 페이지 기획 및 개선 :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한 목적형 랜딩 페이지를 기획하고 개선하며, A/B 테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최적화합니다.
  • 전환 퍼널 분석 및 성과 개선 실행 : 믹스 패널, 광고 관리자 등 분석 도구를 활용해 전환 흐름을 분석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개선을 실행합니다.
  • 타겟·직무 기반의 메시지 전략 수립 및 테스트 : 산업별, 직무별 고객 타겟을 정의하고 이에 맞는 광고 소재 및 메시지를 설계하며 콘텐츠 A/B 테스트를 운영합니다.
  • 내부 협업을 통한 전환 퍼널 최적화 : 콘텐츠, CRM, 세일즈 등 내부 팀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퍼널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광고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포트를 작성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다음 전략에 반영합니다.



| 자격요건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경험이 3년 이상인 분
  • 상세 업무 흐름과 본인의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출이 가능한 분
  • 검색/SNS/GDN 등 디지털 광고 매체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전환 퍼널, 전환율, CPA 등 주요 퍼포먼스 지표에 대한 이해와 개선 경험이 있는 분
  • 랜딩 및 광고 콘텐츠 기획, A/B 테스트를 통한 최적화 경험이 있는 분
  • GA4, Meta Ads, Google Ads, NAVER 등 주요 광고 및 분석 툴 활용이 가능한 분



| 우대사항

  • B2B 또는 SaaS 업종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수행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AI 기반 툴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실제 성과 개선에 기여한 경험이 있는 분
  • MQL, SQL, 리드스코어링 등 리드 기반 퍼널 구조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콘텐츠를 출발점으로 한 퍼포먼스 전략(콘텐츠 → 광고 → 전환)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ICP, ABM 마케팅에 대한 이해 또는 캠페인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전형절차

[서류전형 > 직무 인터뷰 > 구성원 및 컬처핏 인터뷰 > 처우협의 > 최종합격]


1. 서류 전형

  • 어떤 경험을 가지고 계신지 알기 위한 절차예요.
  • 자유 형식으로 이력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2. 직무 인터뷰 (대면)

  • 직무 역량 검증을 위한 과정으로 미래에 함께 일하게 될 팀원이 참여합니다.


3. 구성원 및 컬처핏 인터뷰 (대면)

  • 구성원 인터뷰: 소속될 팀에서 함께 일할 다른 직군의 구성원과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 컬처핏 인터뷰: 지원자분의 철학, 성향, 성장에 대한 욕구와 가치관 등을 알아보기 위한 과정입니다.


4. 처우협의

  • 처우, 출근 날짜 등을 최종적으로 협의하는 과정입니다.
  • 정규직 채용이지만 3개월의 수습기간이 있어요.


*전형 절차는 포지션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동 발생 시 지원자분들께 개별적으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지원 시 유의사항

  • 입사지원서 및 제출 서류에는 연봉 정보 제외하고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봉 정보는 추후 별도 절차를 통해 확인 예정입니다.)
  • 모든 입사 서류(이력서, 경력 기술서, 포트폴리오 등)는 반드시 PDF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 포지션의 경우 최종 결과 발표 시점부터 6개월 이후 재지원이 가능합니다.
  • 현재 공고 외 다른 포지션으로의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각 포지션의 전형은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증빙이 불가능할 경우, 합격 또는 입사가 취소될 수 있으며 입사 후에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내 이력에 딱 맞는 공고가 없다면?

  • 인재풀에 이력서와 관심 직무를 등록해주시면, 추후 관련 포지션이 오픈되었을 때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연락드리겠습니다.

🔗 인재풀 등록하기




📧 모두싸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채용팀 메일([email protected])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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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터

모두싸인은 2015년 ​설립 ​이후 ​‘계약이 모두에게 ​더 간편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바꾼다’라는 미션과 ​‘계약의 표준이 된다’는 ​비전 아래 ​국내 ​전자서명 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로 ​성장한 B2B SaaS ​기업입니다.


대한민국 ​1등 전자서명・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공공기관을 ​위한 전자서명 서비스 ​‘모두싸인 공공용’, ​AI ​계약 관리 ​서비스 ‘모두싸인 ​캐비닛’ ​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공과 민간, 산업군과 부서, 규모에 제한없이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모두싸인이 활용되며 2025년 12월 기준 누적 33만 기업 및 기관 고객과 1000만 이용자에게 선택 받았습니다.


또한 모두싸인은 SBVA(구 소프트뱅크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상위 4대 투자사(2023년 AUM 기준)를 포함한 유수의 투자사로부터 누적 투자액 321억원을 유치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의 정체성은 ‘탁월함, 신뢰, 연결’이라는 세 가지 단어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사람들이 모여 압도적인 1위 서비스로 계약의 표준을 만드는 탁월함, 안심할 수 있는 보안과 안정성으로 1,000만 이용자의 약속을 지키는 신뢰, 그리고 계약의 시작과 끝, 수많은 사람과 비즈니스를 잇는 연결입니다.


이제 모두싸인은 다음 10년을 향해 나아갑니다. 전자계약으로 시작한 혁신, 이제 AI CLM(Contract Lifecycle Management, 계약 생애주기 관리) 플랫폼으로 확장합니다. 전자서명을 넘어 계약의 시작부터 끝까지, 계약의 전 과정을 혁신하는 CLM 플랫폼으로. 계약 데이터는 비즈니스의 속도를 높이는 새로운 자산이 됩니다.


대한민국 대표 B2B SaaS 기업으로의 여정이 우리 앞에 남아있습니다. 모두싸인팀과 함께 꿈꾸고 도전하며, 계약의 표준이 되는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갈 당신을 기다립니다. 지금이 모두싸인에 합류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 모두싸인은 이렇게 일해요



|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어요


1️⃣ "팔리는 이유가 명확한 제품"을 마케팅한다는 즐거움

이미 업계 1위인 모두싸인은 제품 자체가 강력합니다. 억지로 포장하거나 과장할 필요 없이, 진짜 고객이 만족하고 있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마케터로서 더 진실된 메시지로 소구할 수 있고, "좋은 제품을 제대로 알리는 일"에 집중할 수 있죠.


2️⃣ 퍼스트 무버답게, 내가 하는 모든 게 커리어가 된다

업계 리더라는 건 단순히 숫자만 앞선 게 아니라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해요. 여기서 하는 캠페인과 실험 하나하나가 곧 나의 커리어 포트폴리오가 됩니다. 그냥 따라가는 마케팅이 아니라, 시장을 만드는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거죠.


3️⃣ 의견이 실제로 실행되는 "진짜" 협업 문화

모두싸인에서는 마케터 한 사람 한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고 실제 업무에 반영해요. “내가 한 말을 팀이 진짜로 실행하네?”라는 경험을 매일 하게 돼요. 단순히 지시받는 사람이 아니라, 함께 만드는 동료가 된다는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 주요업무

  • 디지털 광고 캠페인 기획 및 운영 :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SNS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해 캠페인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 전환 중심의 랜딩 페이지 기획 및 개선 :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한 목적형 랜딩 페이지를 기획하고 개선하며, A/B 테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최적화합니다.
  • 전환 퍼널 분석 및 성과 개선 실행 : 믹스 패널, 광고 관리자 등 분석 도구를 활용해 전환 흐름을 분석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개선을 실행합니다.
  • 타겟·직무 기반의 메시지 전략 수립 및 테스트 : 산업별, 직무별 고객 타겟을 정의하고 이에 맞는 광고 소재 및 메시지를 설계하며 콘텐츠 A/B 테스트를 운영합니다.
  • 내부 협업을 통한 전환 퍼널 최적화 : 콘텐츠, CRM, 세일즈 등 내부 팀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퍼널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광고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포트를 작성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다음 전략에 반영합니다.



| 자격요건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경험이 3년 이상인 분
  • 상세 업무 흐름과 본인의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출이 가능한 분
  • 검색/SNS/GDN 등 디지털 광고 매체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전환 퍼널, 전환율, CPA 등 주요 퍼포먼스 지표에 대한 이해와 개선 경험이 있는 분
  • 랜딩 및 광고 콘텐츠 기획, A/B 테스트를 통한 최적화 경험이 있는 분
  • GA4, Meta Ads, Google Ads, NAVER 등 주요 광고 및 분석 툴 활용이 가능한 분



| 우대사항

  • B2B 또는 SaaS 업종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수행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AI 기반 툴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실제 성과 개선에 기여한 경험이 있는 분
  • MQL, SQL, 리드스코어링 등 리드 기반 퍼널 구조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콘텐츠를 출발점으로 한 퍼포먼스 전략(콘텐츠 → 광고 → 전환)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ICP, ABM 마케팅에 대한 이해 또는 캠페인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전형절차

[서류전형 > 직무 인터뷰 > 구성원 및 컬처핏 인터뷰 > 처우협의 > 최종합격]


1. 서류 전형

  • 어떤 경험을 가지고 계신지 알기 위한 절차예요.
  • 자유 형식으로 이력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2. 직무 인터뷰 (대면)

  • 직무 역량 검증을 위한 과정으로 미래에 함께 일하게 될 팀원이 참여합니다.


3. 구성원 및 컬처핏 인터뷰 (대면)

  • 구성원 인터뷰: 소속될 팀에서 함께 일할 다른 직군의 구성원과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 컬처핏 인터뷰: 지원자분의 철학, 성향, 성장에 대한 욕구와 가치관 등을 알아보기 위한 과정입니다.


4. 처우협의

  • 처우, 출근 날짜 등을 최종적으로 협의하는 과정입니다.
  • 정규직 채용이지만 3개월의 수습기간이 있어요.


*전형 절차는 포지션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동 발생 시 지원자분들께 개별적으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지원 시 유의사항

  • 입사지원서 및 제출 서류에는 연봉 정보 제외하고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봉 정보는 추후 별도 절차를 통해 확인 예정입니다.)
  • 모든 입사 서류(이력서, 경력 기술서, 포트폴리오 등)는 반드시 PDF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 포지션의 경우 최종 결과 발표 시점부터 6개월 이후 재지원이 가능합니다.
  • 현재 공고 외 다른 포지션으로의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각 포지션의 전형은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증빙이 불가능할 경우, 합격 또는 입사가 취소될 수 있으며 입사 후에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내 이력에 딱 맞는 공고가 없다면?

  • 인재풀에 이력서와 관심 직무를 등록해주시면, 추후 관련 포지션이 오픈되었을 때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연락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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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싸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채용팀 메일([email protected])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