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성공매니저(Customer Success Manager) | 모두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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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성공매니저(Customer Success Manager) | 비즈니스그룹 | 고객성공 | CSM | 경력 | 정규직 | 모두싸인 서울지사 | 채용 시 마감

모두싸인은 ‘모두가 더 간편하고 안전하게 계약할 수 있도록’, 2015년 설립 이후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서비스를 런칭,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만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이메일과 카카오톡으로 법적 효력이 있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계약 서비스로, 계약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한 원스톱 계약 솔루션입니다. 산업군, 규모를 막론하고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모두싸인이 쓰이고 있습니다.모두싸인은 2024년 4월 177억을 투자 받았으며, 누적 투자액 321억원을 유치했습니다. SBVA(구 소프트뱅크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상위 4대 투자사(2023년 AUM 기준)를 포함한 유수의 투자자들이 모두싸인의 성장을 함께하고 있습니다.수많은 비즈니스의 연결과 확장, 좋은 일의 시작에 모두싸인이 함께합니다. 840만 누적 이용자와 28만 기업 고객이 모두싸인으로 비즈니스 성장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더 편리하고 신속하게, 그렇지만 더 확실하고 안전하게 계약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해 모두싸인은 지금도 대한민국 계약 문화를 혁신하고 있습니다.계약이 필수인 세상에 임팩트를 남기기 위해 모두싸인은 날마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B2B SaaS 기업으로의 도전도 우리 앞에 남아있습니다. 모두싸인팀과 함께 꿈꾸고 도전하며, 계약의 표준이 되는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갈 당신을 기다립니다. 지금이 모두싸인에 합류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어떤 팀에서 함께 할까요?] 모두싸인의 CSM팀은 ‘고객과 회사 모두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낸다’는 미션 아래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동시에 모두싸인의 성장을 견인하는 팀이 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CSM팀은 CSM(Customer Success Manager)과 AM(Account Mnager) 두 가지 포지션의 구성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의 LTV(Life Time Value, 고객 생애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 LTV = (고객의 연간 수익) × (고객 유지 기간) - CSM - 고객 유지 기간을 극대화합니다. 고객사의 모두싸인 도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Adoption Rate를 올리고, 고객 만족과 선제적인 이탈 방어 활동을 통해 이용 기간을 지속시키는데 집중합니다. - AM - 고객의 연간 수익(≈ARR, 연간 반복 매출)을 극대화합니다. 재계약, 업세일, 복귀 유도 업무 등 ARR 증대와 직결되는 업무에 집중합니다. [어떤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나요?] 모두싸인의 CSM(Customer Success Manager) 팀은 혁신과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조직입니다. CSM은 고객의 생애주기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유지 기간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합니다. 또한 고객의 성공을 위해 헌신하는 팀으로서, 고객의 서비스 도입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며, 이 과정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매출 증대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합니다. 이처럼 모두싸인과 함께 국내 B2B SaaS 업계에서 선도적인 Customer Success Management 프로세스를 직접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여정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동료와 함께 성장하는 조직입니다. 모두싸인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편차 없이 양질의 퍼포먼스 및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노하우와 전략을 스스럼없이 공유하고, 플레이북 또는 템플릿 등으로 시스템화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 속에서 구성원 개인과 조직이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의 업무 프로세스는 고객의 여정에 따라 분업화 및 전문화되어 있으며, 여러 본부 및 팀이 유기적으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고객 접점에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각 팀의 이해관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원팀으로 협업하는 문화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온보딩: 모두싸인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사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온보딩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실행합니다. 컨설팅: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고객이 가진 목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모두싸인을 통해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작게는 제품에 대한 사용성 개선부터, 크게는 고객사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컨설팅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헬스체크: 정기적으로 고객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하여 군집별로 적합한 액션을 이행합니다. 신규 결제 후 3개월이 경과한 요금제 이용 고객 집단 모니터링, 핵심 타겟에 대한 온보딩, 컨설팅 진행 매월 주요 고객사 이용 현황 분석, 사용성 개선 및 선제적 해지방어 액션 이행 고객 문제 해결: 고객사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케이스에 따라 개발부서, CX부서 등 다양한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해결 방안을 도출합니다. 성공사례 생성 및 확산: 위 업무들을 통해 고객의 사용 수준을 극대화하고, 산업 / 업무유형 / 부서 등 각 영역에 대한 성공사례를 도출합니다. 공통 특성을 보유한 고객사에 이것을 전파하고, 전체 고객의 사용 수준 향상에 기여합니다. 제품 개선에의 기여: 고객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잠재된 기회를 붙잡기 위한 제품 개선 사항을 수집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유관부서에 전파하고, 제품 성장에 기여합니다. 자격요건 B2B SaaS 기업에서의 업무 경험 혹은 CSM(Customer Success Manager) 유관 경력 2년 이상 논리적 사고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분 담당하는 산업/제품/고객에 대해 자발적으로 탐구하며 가파른 러닝 커브를 그릴 수 있는 분 성과를 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고도화할 수 있는 분 논리적이고 명료하면서도 상대방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의사소통 능력을 보유하신 분 CRM, Google Spreadsheet, Looker Studio 등 다양한 업무 도구 활용 능력을 보유하신 분 우대사항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성과를 만들어낸 경험이 있으신 분 B2B SaaS 회사의 Customer Success 또는 세일즈 업무 경험이 있는 분 데이터와 가설을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여 결과를 만들어낸 경험이 있는 분 전형절차 '모두싸인'에 합류하는 과정 [서류전형 > 직무 인터뷰 > 구성원 및 컬처핏 인터뷰 > 처우협의] 1. 서류전형 - 어떤 경험을 가지고 계신지 알기 위한 절차예요. - 경력기술서는 자유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2. 직무인터뷰 - 직무 지식과 역량을 살펴보기 위한 과정이에요. 미래의 팀원이 인터뷰를 보게 돼요. 3. 구성원 및 컬처핏인터뷰 - 구성원 인터뷰: 소속될 팀에서 함께 일할 다른 직군의 구성원과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 컬처핏 인터뷰: 지원자분의 철학, 성향, 성장에 대한 욕구와 가치관 등을 알아보기 위한 과정입니다. 4. 처우협의 - 처우, 출근날짜 등을 최종적으로 협의하는 과정이에요. - 정규직 채용이지만 3개월의 수습기간이 있어요.

고객성공매니저(Customer Success Manager)

비즈니스그룹
고객성공
CSM
경력 4 ~ 7년
정규직
모두싸인 서울지사
채용 시 마감
지원하기

모두싸인은 ‘모두가 더 간편하고 안전하게 계약할 수 있도록’, 2015년 설립 이후 대한민국 1등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서비스를 런칭,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만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이메일과 카카오톡으로 법적 효력이 있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계약 서비스로, 계약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한 원스톱 계약 솔루션입니다. 산업군, 규모를 막론하고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모두싸인이 쓰이고 있습니다.

모두싸인은 2024년 4월 177억을 투자 받았으며, 누적 투자액 321억원을 유치했습니다. SBVA(구 소프트뱅크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상위 4대 투자사(2023년 AUM 기준)를 포함한 유수의 투자자들이 모두싸인의 성장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비즈니스의 연결과 확장, 좋은 일의 시작에 모두싸인이 함께합니다. 840만 누적 이용자와 28만 기업 고객이 모두싸인으로 비즈니스 성장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더 편리하고 신속하게, 그렇지만 더 확실하고 안전하게 계약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해 모두싸인은 지금도 대한민국 계약 문화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계약이 필수인 세상에 임팩트를 남기기 위해 모두싸인은 날마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B2B SaaS 기업으로의 도전도 우리 앞에 남아있습니다. 모두싸인팀과 함께 꿈꾸고 도전하며, 계약의 표준이 되는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갈 당신을 기다립니다. 지금이 모두싸인에 합류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어떤 팀에서 함께 할까요?]

  • 모두싸인의 CSM팀은 ‘고객과 회사 모두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낸다’는 미션 아래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동시에 모두싸인의 성장을 견인하는 팀이 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CSM팀은 CSM(Customer Success Manager)과 AM(Account Mnager) 두 가지 포지션의 구성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의 LTV(Life Time Value, 고객 생애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 LTV = (고객의 연간 수익) × (고객 유지 기간)
  • CSM
    • 고객 유지 기간을 극대화합니다. 고객사의 모두싸인 도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Adoption Rate를 올리고, 고객 만족과 선제적인 이탈 방어 활동을 통해 이용 기간을 지속시키는데 집중합니다.
  • AM
    • 고객의 연간 수익(≈ARR, 연간 반복 매출)을 극대화합니다. 재계약, 업세일, 복귀 유도 업무 등 ARR 증대와 직결되는 업무에 집중합니다.

[어떤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나요?]

  • 모두싸인의 CSM(Customer Success Manager) 팀은 혁신과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조직입니다.
    CSM은 고객의 생애주기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유지 기간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합니다.
    또한 고객의 성공을 위해 헌신하는 팀으로서, 고객의 서비스 도입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며, 이 과정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매출 증대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합니다.
    이처럼 모두싸인과 함께 국내 B2B SaaS 업계에서 선도적인 Customer Success Management 프로세스를 직접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여정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 모두싸인은 동료와 함께 성장하는 조직입니다.
    모두싸인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편차 없이 양질의 퍼포먼스 및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노하우와 전략을 스스럼없이 공유하고, 플레이북 또는 템플릿 등으로 시스템화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 속에서 구성원 개인과 조직이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모두싸인의 업무 프로세스는 고객의 여정에 따라 분업화 및 전문화되어 있으며, 여러 본부 및 팀이 유기적으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고객 접점에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각 팀의 이해관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원팀으로 협업하는 문화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 온보딩: 모두싸인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사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온보딩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실행합니다.
  • 컨설팅: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고객이 가진 목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모두싸인을 통해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작게는 제품에 대한 사용성 개선부터, 크게는 고객사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컨설팅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헬스체크: 정기적으로 고객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하여 군집별로 적합한 액션을 이행합니다.
    • 신규 결제 후 3개월이 경과한 요금제 이용 고객 집단 모니터링, 핵심 타겟에 대한 온보딩, 컨설팅 진행
    • 매월 주요 고객사 이용 현황 분석, 사용성 개선 및 선제적 해지방어 액션 이행
  • 고객 문제 해결: 고객사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케이스에 따라 개발부서, CX부서 등 다양한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해결 방안을 도출합니다.
  • 성공사례 생성 및 확산: 위 업무들을 통해 고객의 사용 수준을 극대화하고, 산업 / 업무유형 / 부서 등 각 영역에 대한 성공사례를 도출합니다. 공통 특성을 보유한 고객사에 이것을 전파하고, 전체 고객의 사용 수준 향상에 기여합니다.
  • 제품 개선에의 기여: 고객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잠재된 기회를 붙잡기 위한 제품 개선 사항을 수집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유관부서에 전파하고, 제품 성장에 기여합니다.

자격요건

  • B2B SaaS 기업에서의 업무 경험 혹은 CSM(Customer Success Manager) 유관 경력 2년 이상
  • 논리적 사고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분
  • 담당하는 산업/제품/고객에 대해 자발적으로 탐구하며 가파른 러닝 커브를 그릴 수 있는 분
  • 성과를 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고도화할 수 있는 분
  • 논리적이고 명료하면서도 상대방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의사소통 능력을 보유하신 분
  • CRM, Google Spreadsheet, Looker Studio 등 다양한 업무 도구 활용 능력을 보유하신 분

우대사항

  •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성과를 만들어낸 경험이 있으신 분
  • B2B SaaS 회사의 Customer Success 또는 세일즈 업무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와 가설을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여 결과를 만들어낸 경험이 있는 분

전형절차

'모두싸인'에 합류하는 과정

[서류전형 > 직무 인터뷰 > 구성원 및 컬처핏 인터뷰 > 처우협의]

1. 서류전형

- 어떤 경험을 가지고 계신지 알기 위한 절차예요.

- 경력기술서는 자유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2. 직무인터뷰

- 직무 지식과 역량을 살펴보기 위한 과정이에요. 미래의 팀원이 인터뷰를 보게 돼요.

3. 구성원 및 컬처핏인터뷰

- 구성원 인터뷰: 소속될 팀에서 함께 일할 다른 직군의 구성원과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 컬처핏 인터뷰: 지원자분의 철학, 성향, 성장에 대한 욕구와 가치관 등을 알아보기 위한 과정입니다.

4. 처우협의

- 처우, 출근날짜 등을 최종적으로 협의하는 과정이에요.

- 정규직 채용이지만 3개월의 수습기간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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